[귀하의 병명(상처)에 대한 성공사례 보기 > 홈 화면 '성공사례'에 들어가서 '목록' 누르고
맨하단 빈칸에 본인의 병명(상처)을 입력, 검색하면 과거 성공사례가 뜹니다]
대한의 아들·딸로서 국가의 부름을 받고 군에 입대하여 국민이 입혀준 성의(聖衣)를 입고 이 나라의 울타리를 지키다가 본의 아닌 전사·상이나 질병으로 절망감에 몸부림을 쳤을 것입니다.
이제 그분들과 유족을 국가가 원호해야 할 차례입니다.
그리하여 그분들의 고귀한 희생이 헛되지 않게 해야 하며 일평생 자랑스러운 명예를 바탕으로 未來의 꿈을 키울 수 있게 해야 합니다.
왜냐하면, 보훈은 국가의 정체성 바로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.
 
국가유공자등록신청 업무는 원래 당사자가 신청하여야 하는 업무이지만 보훈업무에 경험이 없고 보훈심사의 특징에 관한 이해가 부족하며, 대부분 최초 신청이 잘못될 경우 행정심판이나 행정소송을 제기하여도 승산이 없게 되어 평생 돌이킬 수 없는 후회가 따를 수 있기 때문에 본 업무의 중요성과 최단 6개월 이상 긴 시일이 소요되는 특징을 감안하여 당사자 희망 시 행정법률 전문가가 업무를 대행하는 것입니다.

그런데 일부 사무소의 ‘허위·과다광고’ 또는 ‘유인성 저가 비용’에 현혹되어 자칫 사무소를 잘못 선정,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적지 않아 안타까운 실정입니다.

본 업무는 일반 민·형사 소송사건과는 달라서
1) 군대·경찰의 조직과 편성 및 운용상의 특징을 잘 알며
2) 보훈업무에 대한 전문 지식
3) 해박한 행정법률 적용 능력, 이상 3가지를 모두 갖춘 행정법률사무소일 경우 상황별 핵심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예견하셔야 하며 아울러, 반드시 사무소 대표의 과거경력을 확인하여‘투철한 책임의식’까지 겸비하였다고 판단되면 신뢰하고 일을 맡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
또한 만약의 행정소송상황과 연계를 위하여 능력 있는 협력변호사를, 그리고 추후 필연적으로 거치게 되는 신체검사 및 상이등급 수상과 관련하여 협력병원까지 겸비하였다면 대상자의 국가유공자업무를 위하여 최선의 업무체계를 갖춘 행정법률사무소라 할 수 있습니다.
 
 민우행정사 사무소의 대행업무
  A. 국가유공자등록신청
  B. 공상 비 해당 판정 시 행정심판청구
  C. 신체검사 준비 카운슬링
  D. 재확인신체검사준비 및 상이등급 상향조정
  E. 보훈보상해당판정 시 행정심판청구
  F. 신체검사 등급미달판정 시 행정심판청구
  G. 국가유공자 유족등록신청
 대행의뢰 절차
  1. 가능성 확인 (전화상담 등으로)
  2. 성명, e-mail 주소 전송
  3. 안내메일 받으심 (안내, 양식, 계약서)
  4. 착수금 입금 및 업무대행 착수